전과에 관한 건의사항 입니다.

2014.02.01 15:14

하맘마 조회 수:13965

안녕하십니까.

명지대학교 12학번 하지훈입니다.

12년 1년간 명지대학교를 다닌 후 군 입대로 13년 3월에 군대에 입대를 하게되었습니다.

전과를 할 목적으로 당시 계절학기를 수강하고 입대를 하게되었는데 경영정보학과의 전과 기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다는 공지사항을 보았습니다.

현재 군 전역 후 전과를 결심하고 입대를 하였는데 15년에 전역을 하게되면 아래의 지원자격에서 수학 또는 컴퓨터/IT 관련과목을 최소 6학점이상 수강하여야 한다는 조건에 충족하지 못하게 됩니다. 계절학기도 기 수강을 한 학생은 재수강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.

이러한 이유로 전과를 하는데 있어 13년 이후 군입대를 한 저와 같은 학생은 전역후 전과에 있어 많은 제약이 따르게 되었습니다. 

때문에 한가지 건의할 점이 있습니다.

현재 재학중인 군 장병을 위해 나라사랑포털(www.narasarang.or.kr)에서 군대에서도 대학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.

우리 명지대학교는 13년 부터 시행을 하기 시작하여 현재 6개의 교양 강좌가 시행되고 있습니다. 그 중 현재 수학 혹은 컴퓨터/IT관련 강좌는 수강이 되고있지 않습니다.

때문에 나라사랑포털에서 14학년도 1학기 혹은 2학기 수강에서 수학 또는 컴퓨터/IT 관련과목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경영정보학과 교수님들께서 도와 주신다면 군대에서도 지속적으로 학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저와같이 군대에서 전과를 결심하게 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.

꼭 전과를 하여 빅데이터 시대에 걸맞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.

교수님들의 많은 도움 부탁 드립니다. 



-변경된 전과기준 (돌아오는 내년의 전과생 선발시부터 적용)> 
지원자격: 교양 및 전공과목 포함하여 수학 또는 컴퓨터/IT 관련과목을 최소 6학점이상 수강하였으며, 각 해당 과목의 학점이 B0 이상이어야 함 
심사방법: 100% 면접으로 선발함


현재 공지사항에 게시되어있는 변경된 전과기준안입니다.